챗GPT가 그려준 일본 풍의 사람 일러스트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릴 수 있다고 들으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인간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인간의 도움과 협력을 필요로 하는 도구라고 생각하시나요?
인공지능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최근에 많은 관심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는데요. 간단하게 텍스트나 이미지를 입력하면 몇 초 안에 사실적이고 복잡한 그림을 생성해 냅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챗GPT4.0 버전을 통해 저도 한번 사람 일러스트 를 생성해 보았습니다.
호쿠사이 그림체의 사람 일러스트
저는 개인적으로 호쿠사이의 그림을 참 좋아하는데요. 호쿠사이는 일명 " 일본 파도 그림" "가나자와의 파도"로 유명한 작가인데, 호쿠사이 그림풍으로 이미지를 생성해보았습니다.
챗GPT 에 명령어를 이렇게 써보았습니다. 기모노를 입은 아름다운 여자 이미지를 호쿠사이 스타일로 그려줘 "I want beatiful woman charater wearing kimono image with Hokusai style". 단 몇초 후에 이렇게 이미지 4개를 그려주었습니다.
여자의 머리카락속에 가나자와의 파도가 보입니다. 맘에 드는 캐릭터를 뽑은 것 같네요.
여자아이 캐릭터도 그려달라고 해보았습니다. 명령에 넣지 않은 텍스트가 이미지 안에 포함되었는데 어떤 언어인지도 파악이 안되는군요. 약간의 오류인 것 같습니다.
챗GPT가 그려준 사람 일러스트
이번엔 작가의 그림풍을 넣지않고 보통의 사람 일러스트를 그려달라고 해보았어요.
여자와 남자를 따고 적지 않았더니 합쳐져서 이미지를 생성하네요. 한국 여자 이미지를 생성해 달라고 했더니 이런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프롬프트는 상세하면 상세할 수록 좋은데요. 얼굴표정, 감정선, 머리길이, 눈 코 입등 원하는 바를 상세히 묘사하면 더 좋은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꽤 괜찮게 나온거 같아요. 앞으로는 이미지를 검색하기 보다는 인공지능에게 원하는 설명을 하며 생성해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인것 같습니다.
챗GPT를 통해 일러스트 이미지를 생성하는 장점
- 챗GPT는 자연어로 이미지를 요청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직관적입니다. 예를 들어, '푸른 눈을 가진 한국 여성 일러스트’라고 입력하면 그에 맞는 이미지를 생성해줍니다.
- 챗GPT는 이미지를 생성할 때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화 스타일로’, ‘파스텔 톤으로’ 등의 옵션을 추가하면 그에 따라 이미지가 변화합니다.
- 챗GPT는 이미지를 생성한 후에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머리색을 바꿔줘’, ‘배경을 넣어줘’ 등의 요청을 하면 이미지가 업데이트됩니다.
- 이러한 장점들로 인해 챗GPT는 일러스트 이미지를 생성하는데 유용하고 재미있는 도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