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역 귀신 웹툰 공포영화 출연진 줄거리 알아보기
옥수역 귀신이란, 2011년 호랑 작가의 공포 웹툰으로 유명해진 작품입니다. 옥수역에서 투신자살한 남성의 사건을 모티브로 삼아, 옥수역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죽음과 그 뒤에 숨겨진 비밀을 그린 미스터리 공포물이에요. 웹툰은 3D 효과로 지하철 선로에서 뻗어나오는 손이라는 하이라이트 장면이 있어서, 많은 독자들을 놀라게 했답니다. 반면에 재미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었어요. 웹툰은 2011년 네이버 웹툰에서 공개되었고, 2020년에 리마스터링 버전도 나왔어요.
하지만 웹툰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 옥수역 귀신은 영화로도 만들어졌답니다. 2022년 부천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되었고, 2023년 4월에 극장 개봉할 예정입니다. 감독은 정용기이고, 각본은 타카하시 히로시가 썼어요. 배우는 김보라, 김재현, 신소율이 출연했어요. 영화는 웹툰과 다르게 옥수역에서 의문의 죽음이 연이어 일어나자 특종을 감지한 기자 '나영’이 취재에 나서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일을 다룬다고 해요.
옥수역 귀신은 실제로 존재하는 지하철 역을 배경으로 한 공포영화로, 우리의 일상과 가까운 곳에서 벌어지는 무서운 일들을 보여줍니다. 영화의 예고편을 보면 스산한 기운이 흐르는 옥수역과 갑자기 사라지는 여성, SNS에 올라오는 무시무시한 동영상 등이 등장합니다. 영화의 슬로건은 '혼자 있지 말 것’인데요, 혼자서 옥수역에 가면 안 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옥수역 귀신은 웹툰과 영화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포 작품이에요. 저도 한 번 보고 싶네요.
옥수역 귀신의 출연진
옥수역 귀신의 출연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김보라: 나영 역. 옥수역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을 파헤치는 여주인공. 김보라는 드라마 SKY 캐슬에서 김혜나 역으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 김재현: 최우원 역. 나영의 친구로, 옥수역에서 의문의 죽음을 당하는 남주인공. 김재현은 보이그룹 엔플라잉의 드러머이자 배우로, 드라마 별에서 내리는 일, 그녀의 사생활 등에 출연했습니다.
● 신소율: 미정 역. 나영과 우원의 친구로, 옥수역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에 휘말리는 여자.
옥수역 귀신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은 특종을 감지한 기자 나영입니다. 나영은 역무원으로 일하는 친구에게 옥수역 지하에 귀신을 봤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호기심이 발동합니다. 나영은 이 사건에 대해 조사를 하는 도중에, 열차 사고로 사람이 죽었다는 것도 알아내게 됩니다.
나영은 옥수역에서 일어나는 이상한 일들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친구 우원과 함께 조사를 계속합니다. 하지만 진실에 다가갈수록 공포와 맞닥뜨리게 되고, 숨겨진 비밀과 저주에 휘말리게 됩니다.
과연 나영은 옥수역 귀신의 정체와 비밀을 파헤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녀는 공포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